I don't have two nickels to rub together

한 푼도 없다

강성욱 | 기사입력 2020/09/04 [16:29]

I don't have two nickels to rub together

한 푼도 없다

강성욱 | 입력 : 2020/09/04 [16:29]

I don't have two nickels to rub together

한 푼도 없다

 

 -  돈이 심각하게 부족한 상태

 

금속으로 만든 동전 돈을 주화라고 한다. 서구에서는 금이나 은으로 실제 가치와 거의 비슷한 양으로 금화나 은화를 만들어 사용했었다. 산업혁명 이후로 거래가 활발해지자 주화가 많이 필요하게 된다. 그래서 보다 값싼 금속으로 주화를 만들 필요가 생긴다. nickels(닉켈)은 철보다 단단한 금속이고 값이 싸서 동전의 재료로 사용되게 된다. 1866년에 미국 필라델피아 조폐국은 저가 화폐를 조달하기 위해 75% 구리, 25% 니켈을 함유한 동전을 발행했다고 한다. 그 이후로 니켈은 동전 또는 돈의 대명사가 되었다. 그래서 'I don't have two nickels to rub together'에서 'rub together'는 '서로 비비다'이니, 이 구문은 서로 비빌 두 개의 동전이 없다는 것이 된다. 그러면 한 개 밖에 없게 되나. 우리 속담에 '땡전 한 푼 없다' 와 의미가 거의 비슷하다.

 

My friends said I should go with them on vacation to the islands. I had to explain to them that I don't have two nickels to rub together.

내 친구는 섬으로 친구들과 같이 휴가를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나는 친구들에게 한 푼도 없다고 설명해야 했다.

 

He doesn't have two nickels to rub together.

한 푼도 가지고 있지 않다.

 

I didn't have two dimes to rub together.

나는 빈털터리였다

 

You don't even have two pennies to rub together.

넌 지금 땡전 한 푼 없잖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