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ny-come-lately

조니가 늦게 왔어, 자신만만한 신참

강성욱 | 기사입력 2020/09/07 [18:24]

Johnny-come-lately

조니가 늦게 왔어, 자신만만한 신참

강성욱 | 입력 : 2020/09/07 [18:24]

Johnny-come-lately

조니가 늦게 왔어, 자신만만한 신참

 

-  장소나 행사에 새로온 사람. 풍자적으로 말한 것임.

 

'Johnny-come-lately'라는 제목의 영화가 있었다. 1943년에 William Cagney Productions 이라는 영화사가 회사 생기고 나서 처음으로 제작한 영화라는 것이다. 이 영화는 부패와 싸우는 한 저널리스트를 그렸는데, 당시 전쟁시기라 이 영화가 사람들의 주목을 받지 못했다고 한다. 이 영화사는 좋은 주제라고 해서 야심차게 영화를 만들었는데, 세상 물정에는 한물 간 것이었다. 그래서 'Johnny-come-lately'이 유행이 한물 지나간 후에 영화에 손을 댄 제작자라는 의미로, 신참자, 풋내기, 유행에 뒤떨어지는 사람으로 빗대어 사용되고 있다.

 

I'm not worried about the competition his new business will pose. He's just a Jonny-come-lately.

나는 그의 새로운 사업에 뛰어들 경쟁에 대해서 걱정하지 않는다. 그는 바로 신참일 뿐이다.

 

We've been for thithy years. Why should some Johnny-come-lately tell us what to do.

우리는 30년동안 일해왔어. 왜 신참자가 우리에게 지시해야 하는거야.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