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a handle on something

일을 처리하다

강성욱 | 기사입력 2020/08/13 [10:44]

Get a handle on something

일을 처리하다

강성욱 | 입력 : 2020/08/13 [10:44]

Get a handle on something

일을 처리하다

 

- 어떤 일의 이해나 통제를 하다

 

handle 을 손잡이라고 한다. 보통 우리가 사용하는 물건들에는 handle이 달려 있다. 사람들은 이 handle 을 잡고 물건을 사용한다. 그래서 오랫동안 문자적으로나 비유적으로나 여러가지 의미로 사용되어 왔다. 그런데 handle이 본격적으로 사람들에게 다가온 것은 자동차가 생기고 나서이다. 20세기 중반 부터 미국 슬랭은 까다로운 물건을 다루는 것을 비유하기 시작했다. 자동차가 편리하기는 하지는 쉽게 다룰 수 있는 물건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Get a handle on something'이란 표현은 단순하게 일을 처리했다는 것을 넘어 이해하고 처리했다 것 같은 힘든 과정을 내포하게 된다.

 

It took her a long time to get a handle on the situation. It was difficult to control.

그녀가 그 상황을 처리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다. 통제가 정말 힘들었다.

 

Daily at five or six a. m. Mr Sammler woke up in Manhattan and tried to get a handle on the situation.

맨하탄에서 매일 아침 5시나 6시에 일어난 미스터 사말러는 그 상황을 이해하고 처리하려고 시도한다.

 

You figure you've got a handle on all but the most aberrant human behaviour.

당신은 모든 일을 처리했다고 자신한다, 가장 이상한 인간 행동만 빼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